올쿠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미지명
고객지원 > 홍보보도자료

홍보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황미란?
관리자 조회수:1768 211.199.170.175
2016-03-06 01:31:13

쌀의 구분은 역사적으로 쌀의 색으로 구분되어 왔다흰쌀은 백미(白米)라 하고,  검은 쌀은 현미(玄米)라 불렀으며(나락)를 5분도에서 9분도까지 즉석 도정한 쌀은 색상이 누르스름하고 영양과 맛이 최고로 좋아 황미 (黃또는 쌀 중의 으뜸 이라는 뜻에서 황제 황(를 써서 황미(皇米)라 홍보 하기도 합니다.

 

 

 

 현미 (玄米) : 1-4분도 도정쌀

 백미 (白米) : 10-13분도 도정쌀

 

 

 

황미(皇米)/5분도미(五分搗米?

 

 

 

현미의 단단하고 까칠한 쌀겨층을 절반 정도 벗겨낸 현미와 백미의 중간 형태

 

영양성분이 농축된 쌀눈과 쌀겨층이 그대로 남아있는 건강식 쌀

 

백미보다 더 구수하고 현미보다 부드러워 먹기 좋고 소화흡수율이 높은 쌀 

 

c68059bb5f563be80e03be10898c8a5e_1446001
 

 

1. 현대병의 원인

 

 

 

사람이 살아가는 동안에 제일 큰 소망은 누구나 건강하게 무병장수하며 행복을 누리고 사는 것입니다건강을 잃어버리면 모든 걸 잃는다고 합니다그러나 현대병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 것일까요?   

 

 

 

우리 몸은 태어나면서 죽을 때까지 각종 영양분과 수분을 섭취하며 삽니다그러한 영양은 어디로부터 공급이 될까요그 해답은 바로 우리가 먹는 음식밥상에 있습니다.

 

 

 

현대 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도 음식으로 병을 고치지 못하면 아무 병도 고치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그러면 우리가 살아가며 일상에서 섭취하는 음식가운데 가장 많이 섭취하는 음식이 우리 건강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아닐까요그 첫째가 밥 입니다둘째가 반찬,  셋째는 간식과 과일, 넷째가 보양식과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자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 네 번째인 보양식이나 건강기능식품에 가장 많은 돈을 투자합니다밥이 보약이란 말은 옛 이야기 일 뿐입니다밥이 우리건강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무관심 속에 까맣게 모르고 엉뚱한 곳에서 찾고 있는 셈입니다.

 

 

 

()라이스케어는 사명감을 가지고 현대병을 줄일 수 있는 대안을 밥에서 찾아 가정용 황미 즉석 도정기   올쿠를 보급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2. 나락()의 재배와 도정기술의 발달

 

 

 

우리 선조들이 벼를 재배하기 시작한 것은 지금부터 15천년 전 신석기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그 때부터 농사를 지으며 해방 직후까지 우리나라는 농경사회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옛날 5~6세기경 까지는 쌀은 귀족들만 먹는 음식이었고평민들은 좁쌀을 주로 먹었다고 합니다그 후 신라 시대부터 주식으로 벼를 대량재배하기 시작하였고 오늘날까지 쌀은 인류가 발견한 지구상에 최고의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조선시대까지는 도정기술이 발달되지 않아 연자방아디딜방아절구 같은 도구로 도정을 해서 밥을 지어 먹었고벼 껍질만 살짝 벗겨  영양이 가득한 현미를 깎아 함지박에 담아 박박 힘을 주어 문질러 황미  부드럽게 섭취하였습니다. 

 

c68059bb5f563be80e03be10898c8a5e_1446001
 

현미는 영양이 많으나 휘친산이 코팅되어 우리 장에서 소화 흡수를 못하고 백 번 이상 씹어 야 하며맛도 없고 소화시키기 위해 우리 몸에 무리를 주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휘친산 성분을 한번 벗겨낸 부드러운 현미를 맛과 영양이 많고 소화흡수가 잘 되는 황미”(오분도미)식을 권장 하는 것입니다.

 

 

 

 

 

 

 

4. 왜 나락(즉석 도정기가 필요 한가?

 

 

 

어느 나라든지 모든 식품에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그러나 유독 쌀은 유통 기한  표시나 규정이 없습니다그러므로 우리 국민이 지금까지 정부의 무관심 속에 부패나 산패된 쌀을 일년 내내 먹고 있습니다쌀의 산성화가 심각할 정도로 된 산화된 밥을 소비자는 모르고 먹고있기때문에 각종 성인병이나 현대병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각종 다른 야채나 과일은 싱싱한걸 먹길 원하면서 가장 많이 먹는 밥은 산성화된 밥을 먹기 때문에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발생하여동맥경화고혈압 같은 순환기 계통의 질병과 각종 암피부의 노화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쌀도 가장 신선할 때 먹어야 하며 벼에서 바로 즉석 도정해서 7시간 안에 밥을 지어 먹는 것이 최고의 영양과 맛있는 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도정한 신선한 쌀을 먹어야 하는 이유 

 

 

 

도정직후 냉장유통을 하지 않으면,

 

 

 

도정 직후부터 산소에 의해 산화가 시작되고  7일 후 부터 산소에 의해 산화되고 15일이 지나면 맛과 영양수분이 소멸 됩니다.

 

 

 

즉석 도정하여 황미”(오분도미)로 섭취하는 밥이야 말로 밥상 위에 최고의 보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벼는 수입이 안 되기 때문에 순수 우리 국내산 벼만 사용하여 요즘같이 수입쌀 때문에 힘들어 하는 농민들을 위하고 우리 식탁에 믿음 주고 우리 국민의 성인병 인구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대안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즉석도정기는  우리 건강,  우리 농촌,  우리 사회를 지키는 일등 공신 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